본문 바로가기

쇼핑의 과학

이니lee 2017. 1. 24.

쇼핑의 과학


고객을 사로잡는 쇼핑 매장에 대한 가장 은밀한 분석





1부 쇼핑의 과학 

2부 인간의 보편성이 만드는 쇼핑의 과학 

3부 고객의 차이를 배려하는 쇼핑의 과학 

4부 감각과 유혹이 있는 쇼핑의 과학 

5부 더 넓은 세상으로 확대된 쇼핑의 과학 



이 책 역시 영업 마케팅 직무 특강 당시 마케팅책으로 추천받았던 책이다.

그 외에도 코틀러가 쓴 책들을 추천받기도 했는데 두껍기도 두껍고 상대적으로 가볍게 읽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딱 봤을 때 마음에 드는 이 책을 읽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막상 읽기 시작하자 내가 관심있던 마케팅 내용과는 살짝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기획 중심에서 알고 싶었다면 이건 좀 더 소비자와 밀접해있는 판매, 매장 위주라고 해야할까...?


그런 생각이 들자 술술 읽히지는 않았다. 추천받았다는 이유만으로 부제를 자세히 읽지 않았던 내 잘못이기도 하다.

그래도 폭 넓게 오픈 마인드로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또 심리학 책 이 저자가 집중했다는 '쇼핑학' 에 대해 배운다는 생각으로 읽었다.


책을 다 읽으니 어찌됐든 고객을 알아야하니 구매 과정을 아는 것도 중요하고 내가 어떤 과정을 거쳐 구매를 하게 됐는지도 알게 되어 흥미롭긴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