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Case Study 에어비앤비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이니lee 2017. 1. 20.

AirBnB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의 방의 사진...



바로 누구나 한 번 쯤은 봤을법한 방

반 고흐의 방이다.


2016년 2월 에어비앤비에서 반고흐가 깜짝 등장했다.

에어비앤비에 자신의 방을 올린 것이다.




에어비앤비는 집 주인이 자신의 집을 등록해 일정 기간 여행객에게 임대하는 서비스이다.

그런데 반 고흐가 어떻게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된 것일까?


시카고 미술관이 <반고흐, 아를의 침실 연작 3점 특별 전시회>를 기념하여 에어비앤비와 아트 마케팅을 기획한 것이다.


이 마케팅 안에도 스토리가 있다.

그냥 고흐가 방을 올린 것이 아닌, 자신의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비용을 위해 방을 올린것이며,

예약을 하는 사람에겐 시카고 미술관의 티켓 2장을 제공한다.



예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이 선물같은 이 프로모션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미디어에 보도되고 SNS에 올라오는 등의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로 에어비앤비는 미디어 노출과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었으며

시카고 박물관 역시 다수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윈윈하는 프로모션을 성공시켰다.


이 마케팅의 진행 과정, 효과등을 잘 나타내는 영상이 있어 첨부해 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