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Case Study 에어비앤비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AirBnB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의 방의 사진...
바로 누구나 한 번 쯤은 봤을법한 방
반 고흐의 방이다.
2016년 2월 에어비앤비에서 반고흐가 깜짝 등장했다.
에어비앤비에 자신의 방을 올린 것이다.
에어비앤비는 집 주인이 자신의 집을 등록해 일정 기간 여행객에게 임대하는 서비스이다.
그런데 반 고흐가 어떻게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된 것일까?
시카고 미술관이 <반고흐, 아를의 침실 연작 3점 특별 전시회>를 기념하여 에어비앤비와 아트 마케팅을 기획한 것이다.
이 마케팅 안에도 스토리가 있다.
그냥 고흐가 방을 올린 것이 아닌, 자신의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비용을 위해 방을 올린것이며,
예약을 하는 사람에겐 시카고 미술관의 티켓 2장을 제공한다.
예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이 선물같은 이 프로모션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미디어에 보도되고 SNS에 올라오는 등의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로 에어비앤비는 미디어 노출과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었으며
시카고 박물관 역시 다수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윈윈하는 프로모션을 성공시켰다.
이 마케팅의 진행 과정, 효과등을 잘 나타내는 영상이 있어 첨부해 보았다.
반응형
'생활정보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의 과학 (0) | 2017.01.24 |
---|---|
4. 한국 제품, 중국에 알리려면? 왕홍 마케팅 (0) | 2017.01.23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0) | 2017.01.20 |
2. Case Study 레드불,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다 (0) | 2017.01.15 |
기획을 처음 시작한다면? <기획의 정석>부터 (0) | 2017.01.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