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도서 리뷰

발표 불안을 극복하고 싶다면?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법>

by 이니lee 2017. 2. 25.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법


자신감 있는 스피치를 위한 발표 심리학

 

 

Chapter 1 발표불안에 대한 8가지 오해 
Chapter 2 발표불안이 생기는 이유 
Chapter 3 유형별 발표불안 사례와 극복법 
Chapter 4 단시간에 불안을 없애는 방법 
Chapter 5 발표불안에 효과적인 실전 훈련법 
Chapter 6 발표 자신감 만들기 6주 프로젝트 

 

 

전자 도서관을 돌아다니다가 제목에 홀리듯이 빌려서 보게 된 책!

다시 돌아간다면 그때의 나에게 칭찬해주고 싶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정말 큰 도움을 받았다.

사람들에 따라서는 뻔한 말을 하는 거 아냐? 라고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불안에서 벗어나는 것이 절박하다면 나는 이 책을 추천한다.


내 옆사람은 이렇게 말을 잘하는데 왜 나는 떨어서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못표현할까?

면접을 준비하면서 가장 나를 힘들게 했던 부분이다.

 

이 책은 먼저 무턱대고 발표 불안을 없애라고 하지 않는다.

불안을 받아들이고, 완화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벗어나고 생각하는 것이 실은 나를 더 힘들게 하는 방향이었던 것이다.

 

나는 어떻게 보면 뻔해보이는 이 말들을 통해 나를 이해하게 되었던 것 같다.

그리고 챕터 4까지 읽고 그 뒤 실전 훈련법을 읽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다음에 이루어진 PT 모의 면접에서도 심하게 불안해하지 않고 발표 자세에 대해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

물론 PT 면접 과정에서 말의 순서가 엉키는 실수가 있었다.

하지만 평소처럼 자책하지 않았다. 이해할 수 있었다.

 

그 뒤의 실전 훈련법도 괜찮았다. 틈나는대로 해 볼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