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리에 남는 스티커 책 <STICK>
어째서 어떤 메시지들은 성공하고 다른 것들은 실패하는가?
- 선천성 스티커 메시지: 선천성 스티커 메시지의 대명사는 속담
- 성공적 이야기의 특성
1. 단순성 Simplicity: 가장 이상적인 형태는 속담. 단순하고 심오하라.
2. 의외성 Unexpectedness: 직관에 반하는 결론. 호기심 유발
3. 구체성 Concreteness: 구체적이고 상세한 이미지를 전달하라
4. 신뢰성 Credibility
5. 감성 Emotion: 적절한 감정을 자극해라
6.. 스토리 Story
->SUCCESs원칙: 간단하고 기발하며 구체적이고 진실되며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
누구나 직관적으로 알고 있을 이 원칙을 지키지 못하는 이유는 '지식의 저주'때문이다.
무언가 알고 나면 알지 못한다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상상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반응형
'생활정보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용에서 떨어지지 않는 것 <인사담당자 100명의 비밀 녹취록> (0) | 2017.03.11 |
---|---|
덕후 취향 저격! 펭귄을 따라가면 아쿠아리움이! 일본 선샤인 아쿠아리움 (0) | 2017.02.27 |
발표 불안을 극복하고 싶다면?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법> (0) | 2017.02.25 |
5. Case Study 옆구리 쿡쿡, 넛지마케팅 (0) | 2017.01.25 |
쇼핑의 과학 (0) | 2017.01.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