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유튜브 뮤직 타이머 취침예약 설정하기 (아이폰 & 갤럭시)

by 이니lee 2020. 9. 5.

🔔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서, 유튜브뮤직 이용 가능해져서 계속 이용해오던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를 해지했습니다.

매번 3개월 할인 이벤트때 등록하고, 기간에 맞춰 해지하고 하는걸 반복했는데요, 이제는 유튜브&음악 모두 편하게 볼 수 있는 유튜브프리미엄으로 정착했습니다.

 

특히 ASMR 같은것도 들으면서 잠들 수 있어서 더 유용한 것 같은데요,

하지만 저는 틀어놓고 그냥 잠이 들어버려서 일어날때까지 뭔가 재생되고 있었거나, 중간에 깬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내장된 기능을 통해서 타이머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갤럭시는 앱별로 쉬운 방법이 있어서 하단에 간단하게 소개해뒀으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아이폰 기본 내장 시계 앱으로 가보시면 타이머가 있습니다.

거기서 타이머 종료시 알람이 아닌 "실행중단" 으로 설정한 후 시작해두면,

 

내가 정한 시간이 지난 후 실행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중단됩니다.

한번 타이머 종료 시 액션을 정한 후에는 아래처럼 제어센터에서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갤럭시는 제가 갖고 있는 폰이 이제는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는 예전 버전인 관계로, 따로 써치를 해보았는데요

"디지털 웰빙" 이란 기능을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OS 10부터 가능하여서, 저처럼 10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는... 따로 앱을 찾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1) 설정 ->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 차트를 탭한다.
2) 제한하려는 앱(현재 유튜브뮤직) 옆에 있는 타이머 설정 앱 타이머을 탭한다. 
3) 앱을 사용할 시간을 선택한 후 설정을 탭한다.

 

※ 주의

- 앱 타이머는 자정에 재설정됩니다.
- 자정이 되기 전에 앱을 다시 사용하려면 위의 단계를 따라 앱 타이머를 삭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