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서 바라본 카카오 애드핏, 애드핏애드센스 같이 이용해도 될까?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와 동시에 고려하는 대상이
아마 우리에게 친숙한 "카카오"의 애드핏일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계정을 뚫기까지의 기준이 명확하게 나와있지 않아 나름 빡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의 경우 구글에 비해 비교적 통과되기도 쉽고, 또 5만원 적립금이 쌓이면 출금할 수 도있다는 장점.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에서 만든 사이트라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는 장점이 손에 꼽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이 두가지를 모두 이용해서 수익을 극대화하고싶다 라는 이유로 동시에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너 광고를 직접 집행해본 마케터의 입장으로서는 추천드리지는 않는데요.
☝🏻 내 매체에 빈곳 없이 광고를 넣을 것이 아니라면,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지면은 한정적이다.
☝🏻 아직 카카오의 타겟팅 기법과 머신러닝은 구글에 비해 정교하지 않다
라는 두가지 큰 이유 때문에 애드센스에 집중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컨텐츠가 좋아도 광고로 가득찬 화면은 이탈을 높이게 되기 때문에 한 화면에 넣을 수 있는 광고 양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 한정적인 지면에서 왜 구글 위주로 운영해야 할까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광고도 고객이 필요로 할 때 보여져야 클릭이 발생합니다.
구글은 광고를 집행 할 때 사람보다는 👩🏻💻 머신러닝 위주 👩🏻💻 로 학습하여 운영되는 매체입니다.
시간이 지나 그 학습을 끝나면, 다양한 타겟팅 조합으로 사람보다 훨씬 적절한 때에 광고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곧 궁극적으로는 애드센스로 광고를 게시하는 우리의 수익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아쉽게도 아직 카카오는 사람의 손을 많이 타는 매체입니다.
그리고 마케터가 선택할 수 있는 타겟팅도 종류가 그닥 많지 않습니다.
구글에비해 광고 자체의 양도 적을 것이고요.
따라서! 이왕 광고를 게시해서 돈을 벌어보겠다! 하면 아직은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통과합시다 여러분 모두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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